전체화면

의료실비보험

상해와 질병 입원비 및 치료비를 든든하게 준비해보세요!

기본계약과 다양한 특약을 활용해서 자신에게 알맞은 실비보험을 15년마다
재가입을 통해서 최대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보험정보게시판

Q. 실비보험의 비례보상을 확인하면 손해율을 줄일 수 있다는데 그게 뭔가요?

 

A. 비례보상이란, 만약 계약자가 실비보험의 보상을 배로 받고 싶어서 다수의 실비보험 상품을 가입하여도, 각각 보험사에게 보상금을 지급받지 못합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계약자가 2개의 실비보험을 소유하고 있어서 100만 원 치료비를 2곳 모두에게 청구 하였습니다. 계약자는 총 200만 원을 받을 생각에 100만 원의 보상금을 각각 보험사에 청구하였지만 실제 보상금은 총 100만 원인 셈입니다. 왜 이 계약자는 200만 원이 아닌 100만 원만 받게 되었을까요? 바로 각각의 보험사가 50%씩 나눠 비례 보상하였기 때문입니다. 비례보상은 실비보험의 원칙 중 한 가지이므로 유의해야 합니다. 중복가입을 해도 보상이 중복으로 가능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Q. 실비보험은 보상금 청구방법이 간편하다고 하는데 맞나요?

 

A. 네 맞습니다. 비교적 청구방법이 쉽고 간편합니다. 하지만 유의해야 할 점은 보험사 혹은 상품마다 청구방법이 다를 수 있습니다. 모두 동일한 방법으로 청구절차를 밟는 것은 아니기에 미리 알아보고 가입해야 합니다. 보장 내용이 자신에게 적합하더라도 청구방법이 어렵고, 절차가 까다롭다면 계약자에게 좋은 상품은 아닙니다. 실비보험의 같은 경우는, 계약자가 보상금을 청구할 일이 많은 편입니다. 보장 범위 자체가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질병과 사고에 관련되었기 때문인데요. 가입 후에도 효율성 있는 상품으로 만들려면 청구방법을 반드시 체크해보시길 바랍니다.

 

이런 정보들은 상품가치를 상승시켜주므로 꼭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같은 실비보험 상품이어도 보험사마다 약관의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나 이해하기 어려운 점은, 해당 보험사에게 문의하는 적극적인 태도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